C3 윤리강령
C3는 국내외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전문저널로서 사회적, 시대적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한다. 건축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고취하며 건축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신념으로 도서잡지의 윤리를 세우고 품위를 높이는 데 힘쓰며, 이에 도서잡지 윤리강령을 제정한다.
1. 언론의 자유
우리는 국민의 알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대내외적인 모든 침해와 압력, 제한으로부터 언론의 자유와 독립을 수호한다.
2. 공정보도
우리는 뉴스를 보도함에 있어서 진실을 존중하여 정확한 정보만을 취사선택하며, 엄정한 객관성을 유지한다.
3. 정당한 정보수집
우리는 취재과정에서 항상 정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취득하며, 기록과 자료를 조작하지 않는다.
4. 올바른 정보사용
우리는 취재활동 중에 취득한 정보를 보도의 목적에만 사용한다.
5. 보도 내용의 신속, 정확, 진실
우리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공정하며 객관적으로 보도할 것을 다짐한다. 소문이나 입증되지 않은 정보를 기사에 넣어서는 아니되며, 건전한 여론 형성에 기여한다.
6. 오보의 정정
우리는 기사의 오류에 대해 즉시 알리고 정정한다.
7. 개인 사생활 및 취재원 보호
우리는 공공의 이익에 관한 것으로 정당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개인의 명예, 사생활, 개인정보 및 그 밖의 인격적 가치를 침해하지 않는다.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재원을 보호한다.
8. 부당 행위 금지
우리는 취재 보도의 과정에서 매체의 지위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하지 않으며, 사적인 특혜나 편의를 거절한다.
9. 갈등·차별 조장 금지
우리는 취재의 과정및 보도의 내용에서 지역·계층·종교·성·집단간의 갈등을 유발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는다.
10. 광고·판매활동의 제한
우리는 소속회사의 판매 및 광고문제와 관련, 매체의 품위를 손상하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2020. 3. 2. 제정
2021. 1. 2. 일부 개정
본 윤리강령은 한국기자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제정한 언론윤리헌장과 한국신문윤리위원회에서 제정한 언론자율규정을 채택해 일부 수정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