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형 조형물 ‘링’ _ 아흐노드 라피에흐
− 소리를 담은 건축 _ 국형걸
− 타이완 타워 ‘포모사’ _ 소우 후지모토 아키텍츠
− 세비악 유적지 보호 프로젝트 _ 쥬앙 루이스 까릴루 다 그라싸 아르끼떽또스
− 뽄떼 빠로디 _ 유엔스튜디오
− 바스티드 니엘 도시계획 대상지구 마스터플랜 _ MVRDV
개별과 통합
삼각형, 원, 평행육면체, 그‘사이’에 있는 구적법의 역사 _ 디에고 떼르나
− 성 비센트 등기소 _ 듀알트 칼데라
− 포트투갈 국영 방송국, R.T.P. 스튜디오 _ 프레데리코 발사씨나 아르끼떽또스
− 몬테믈로 노인 요양 시설 _ 이포스투디오 아르키떼띠
− 요하네움 박물관 증축과 재단장 _ 니에또 소베하노 아르끼떽또스 + eep 아키텍튼
− 마을 묘지 안의 쉼터, 카페 파빌리온 _ 아키텍튼 마틴슨 운트 나겔 타이슨
기업이미지
기업, 건축으로 말을 걸다 _ 실비오 까르따
− 리베라 델 두에로 본사 _ 에스뚜디오 바로찌 베이가
− 비켄 스코그 본사 _ 스테인 할보쓴 AS 시빌아끼텍띠 MNAL
− 살레와 본사 _ 치노 주키 아르키떼띠 + 파르크 어쏘씨아띠
− 옐로우 빌딩 _ 알포드 홀 모나한 모리스
− 아디다스 사옥 _ 카다빗펠드아키텍투어
− 오토 복 의료 서비스 전시 센터 _ 그나딩어 아키텍튼
− 스위스 라이프 사옥 _ 카멘진 에볼루션
− 미델파르트 저축 은행 _ 3XN
C3는 전세계에서 그 품격과 품질을 인정받고있는 탑클라스의 프레미엄 잡지입니다. 한국 건축잡지로는 유일하게 뉴욕, 런던, 파리, 도쿄 등을 비롯해 전세계 글로벌 도시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다렌 대학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중국어판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중국어판은 중국 전역과 대만 홍콩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C3 330호 (2012년 2/12)
개별과 통합
삼각형, 원, 평행육면체, 그‘사이’에 있는 구적법의 역사 _ 디에고 떼르나
르 꼬르뷔지에는 건축을 빛 가운데 놓여진 부피의 놀이라 정의했다. 이처럼 때로는 체적의 관계 즉, 기하학적 형태의 관점에서 건축을 분석할 수 있다. 여기에 제시된 작업들은 모두 눈길을 끄는 형태적 암시를 통해, 결과적으로 몇몇의 범주로 나뉘어진 큰 대상들로 변형되어 보다 직접적인 비유를 드러낸다.
유클리드 기하학은 선사시대부터 사용되어왔다. 기하학적 공간이 최초로 도입된 예로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섬에 있는 산타 크리스티나 우물 터를 꼽을 수 있다. 이 주제는 근현대 건축에 이르러 아키그램과 SANAA의 건축을 통해 기하학이 어떻게 사잇공간을 만들어내는지, 그 공간 안에서 인간의 활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방법으로 어떻게 이런 단순하고 간단한 작업에도 심지어, 놀랍도록 복잡한 건축을 드러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자주 요구되곤 하는 형태의 명료함을 충족하면서 동시에, 어쩌면 그것에는 기하학적인 것과 아닌 것 사이의 긴장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C3는 전세계에서 그 품격과 품질을 인정받고있는 탑클라스의 프레미엄 잡지입니다. 한국 건축잡지로는 유일하게 뉴욕, 런던, 파리, 도쿄 등을 비롯해 전세계 글로벌 도시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다렌 대학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중국어판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중국어판은 중국 전역과 대만 홍콩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C3 330호 (2012년 2/12)
개별과 통합
삼각형, 원, 평행육면체, 그‘사이’에 있는 구적법의 역사 _ 디에고 떼르나
르 꼬르뷔지에는 건축을 빛 가운데 놓여진 부피의 놀이라 정의했다. 이처럼 때로는 체적의 관계 즉, 기하학적 형태의 관점에서 건축을 분석할 수 있다. 여기에 제시된 작업들은 모두 눈길을 끄는 형태적 암시를 통해, 결과적으로 몇몇의 범주로 나뉘어진 큰 대상들로 변형되어 보다 직접적인 비유를 드러낸다.
유클리드 기하학은 선사시대부터 사용되어왔다. 기하학적 공간이 최초로 도입된 예로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섬에 있는 산타 크리스티나 우물 터를 꼽을 수 있다. 이 주제는 근현대 건축에 이르러 아키그램과 SANAA의 건축을 통해 기하학이 어떻게 사잇공간을 만들어내는지, 그 공간 안에서 인간의 활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방법으로 어떻게 이런 단순하고 간단한 작업에도 심지어, 놀랍도록 복잡한 건축을 드러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자주 요구되곤 하는 형태의 명료함을 충족하면서 동시에, 어쩌면 그것에는 기하학적인 것과 아닌 것 사이의 긴장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연관 상품